애플, 동성애자 커플 위한 75종 이모티콘 출시

2019-07-17 15:52
차별없는 세상 만들기 위한 정책의 일환

애플이 세계 이모티콘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올해 가을 새로운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신 디자인의 음식, 동물, 활동 관련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키보드에서 한층 다양한 감정 표현을 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주로 연인 관계를 표현하는 '손을 잡고 있는 이모티콘'이 업데이트된다. 성별, 피부색에 맞춰 75가지 이상 다양한 연인 조합을 이용할 수 있다. 이성 연인뿐만 아니라 동성 연인도 모두 표현할 수 있다.

애플이 작년 유니코드 협회에 장애를 주제로 한 이모티콘을 제안한 후 안내견, 보청기, 휠체어, 의수, 의족 등 다양한 이모티콘이 추가됐다. 애플은 다양함을 존중하는 것이 핵심 경영 철학이며, 향후에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다양한 이모티콘을 추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하품하는 스마일리, 원피스 수영복, 와플, 팔라펠, 버터와 마늘, 나무늘보, 홍학 등 음식과 동물 관련 이모티콘이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이모티콘은 올해 가을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 등 애플 제품에서 이용할 수 있다. 모두 유니코드 12.0에서 승인된 캐릭터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올해 가을 애플 제품에 동성연인을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이 추가된다.[사진=애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