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거대 약국 체인 마츠모토 키요시, 홍콩에 법인 설립

2019-07-17 12:30

[사진=마츠모토 키요시 홈페이지]


일본의 약국 체인점 운영사인 마츠모토 키요시 홀딩스(HD)가 16일, 홍콩에 약국 사업을 위한 현지법인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사업계획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으나, 태국 및 타이완 등에서 벌이고 있는 해외사업의 확대차원이라고 입장이다.

마츠모토 키요시 HD의 홍보관계자는 구체적인 홍콩 출점계획에 대해서 "현 시점에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해외사업 확대에 있어 홍콩에 법인을 설립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일본의 점포를 찾는 외국인 고객 중 홍콩인이 국가・지역별에서 상위에 드는 점을 꼽았다.

이번달 말까지 해외 시장 조사를 목적으로 동 사 사장이 설립한 마츠모토 키요시 홍콩의 전 주식을 동 HD가 전량 인수해 자회사화 한다. 자회사가 된 마츠모토 키요시 홍콩이 앞으로 홍콩에서 약국 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마츠모토 키요시 HD는 홍콩시장에 대해, 일본과 마찬가지로 저출산 고령화로 시장이 정체되어 있어 경쟁환경이 험난하다고 지적했으나, 한편으로는 미용과 건강의식이 높은 주민이 많아 일본의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중심으로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마츠모토 키요시 HD는 2015년 10월에 약국 체인점 '마츠모토 키요시' 해외 1호점을 태국 방콕에 오픈했다. 지난해 10월에는 타이완에 진출했다. 6월말 현재 태국에 33개점, 타이완에 3개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