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창업기업 발굴을 위한 ‘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 2019’ 참가자 모집
2019-07-14 13:10
세계시장 누빌 혁신창업가라면 ‘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에 도전하라!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19’에 참가할 예비·재창업자를 오는 8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과거 UP창조오디션을 개편한 것으로, 우수한 사업화 과제를 보유한 예비 창업가는 물론, 실패 경험이 있는 재창업가까지 육성·지원하기 위해 민선7기 경기도가 선보이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기존 시상금만 지급하던 단편적 지원방식에서 탈피, 창업기업에 액셀러레이팅과 해외 진출 기회까지 제공한다.
또한 시군 창업경진대회 입상자는 서류심사를 면제하는 등 도내 시군과의 연계성을 강화해 명실상부 ‘경기도 대표 창업 리그전’이라는 위상을 정립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창업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가와 혁신적 사업화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가 참가하는 ‘창업 분야’와, △실패의 경험이 있는 예비 또는 창업 3년 이내 재창업자를 위한 ‘재창업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결선대회는 9월(재창업전), 10월(창업전)에 분야별로 개최되며, 재창업전에서는 총 6팀(총 상금 1천200만 원), 창업전에서는 총 5팀(총 상금 8천만 원)의 입상자를 각각 선정하게 된다.
최종 입상자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 및 사업화지원사업 참여시 가점, 특례보증 혜택, 해외진출 프로그램 참여기회 부여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또 본선 이상 진출 30개 팀에게는 약 2개월간 전문 액셀러레이팅 지원기관으로부터 밀착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 접속, 공지사항에서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19’을 선택하고 다음달 14일 오후6시까지 참가신청서를 비롯한 각종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업로드)하면 된다.
권순신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창업공모전을 통해 창업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우수한 창업기업과 재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