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독거노인 영양 및 자립을 위한 요리프로그램 집밥대가 실시

2019-07-12 17:35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의정부 지원

[사진=송산노인종합복지관제공]

경기의정부시 송산노인종합복지관(최재혁 관장)는 렛츠런문화공감센터 의정부지사(진귀환 지사장)의 지원으로 남성 독거노인 영양 및 자립지원을 위한 요리프로그램 ‘집밥대가’를 렛츠럼문화공감센터 의정부지사 1층 쿠킹스튜디오에서 실시하고 있다.

집밥대가는 의정부시 내 남성독거노인 대상 영양 및 자립 지원을 위해 3개 노인복지관(송산노인종합복지관,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신곡노인종합복지관)이 연합하고, 렛츠런문화공감센터 의정부지사 지원, 한국조리학원 배진희 원장님의 강의로  요리프로그램으로 지난 4일부터 9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한식, 건강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한 요리들을 8회기 동안 배우고 마지막 9회기 때는 그동안 배운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요리콘테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진귀환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의정부지사장은“ 남성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뜻 깊은 요리프로그램에 기부금 지원을 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김모 어르신은 “요리가 이렇게 간단한지를 이번에 처음 알게 되어서 좋았고 기회가 된다면 친구들한테도 자신이 만든 요리를 대접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집밥대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쿠킹스튜디오는 렛츠런문화공감센터 의정부지사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수강신청 및 문의는 고객센터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