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라이브 힌트(7월3일) #코코 #죽은자들의날은 무엇? '멕시코 전통명절', 시기는?

2019-07-03 08:26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코코', 멕시코 전통명절 '죽은 자들의 날' 배경으로 제작

3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오후 9시 총상금 500만원으로 진행된다.

이날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코코 #죽은자들의날’이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디즈니픽사 영화 ‘코코’의 배경이 된 멕시코 전통명절 ‘죽은 자들의 날’이 정답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멕시코 전통명절인 ‘죽은자들의 날’은 우리나라의 제사형식과 미국의 할로윈데이 분위기가 합쳐진 듯한 명절로, 죽은 자들을 기억한다는 정서는 우리나라와 비슷하다.

‘죽은자들의 날’은 매년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로 멕시코 전역의 공원, 건물, 가정에 제단을 차리고 죽은 이들을 기린다. 멕시코인들은 죽음의 가치를 인정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세상을 떠난 이들이 1년에 한 번 가족과 벗을 만나러 세상에 내려온다고 믿는다. 10월 말에 제단을 마련한 뒤 11월 1일에는 죽은 아이들을, 2일에는 죽은 어른들을 위해 기도한다.

한편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 가진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당초 5만원 이상 출금 가능했던 상금은 지난해 6월 업데이트를 통해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게 바뀐 상태다.
 

[사진=잼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