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항공유도무기·항공전자 발전세미나’ 실시

2019-05-19 12:36

LIG넥스원이 17일 대전R&D센터에서 ‘항공유도무기?항공전자 발전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LIG넥스원 제공 ]

LIG넥스원은 지난 17일 대전 연구개발(R&D)센터에서 ‘항공유도무기·항공전자 발전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LIG넥스원 임직원 및 공군·방위사업청·국방과학연구소·국방기술품질원 등 산·학·연·군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항공 플랫폼 기반 유도무기 및 전자·전자전 장비의 △연구개발 및 성능개량 방안 △설계 및 기술검증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탐색기 등 유도무기 핵심 구성품을 비롯해 한국형 전투기(KF-X) 탑재를 목표로 개발에 참여 중인 항공전자 장비에 대한 전시도 함께 이뤄졌다.

LIG넥스원은 이번 세미나가 항공무기체계 개발·양산 전문가와 운용 주체 간의 열린 소통을 통해 국내 국방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LIG넥스원은 지난 40여년 간 첨단 무기체계 국산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전세계 국가들이 경쟁적으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인 항공 무기체계 발전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책임의식을 갖고 R&D역량을 키워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