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식기세척기 시장 진출...'마시멜로' 출시

2019-05-13 15:31

쿠쿠가 식기세척기 시장에 진출한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삶의 편의성을 높이고 가사 노동시간을 줄여주는 주방가전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13kg 용량의 3인용 컴팩트형 미니 사이즈로 설치 공간 크기의 제약이 적다. 싱크대 위 원하는 곳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다. 물탱크에 물을 직접 보충하는 방식이어서 복잡한 공사도 필요 없다.  

내장형 스마트 물탱크가 수위를 자동으로 인식해 만수 시 알람음을 통해 적정량의 물 사용을 돕는다. 

마시멜로는 360도 고압과 고온수 살균 세척이 가능하다. 상·하부 360도 회전 듀얼 노즐과 16개의 멀티노즐분사, 이탈리아 아스콜사의 10.6킬로파스칼(kPa) 출력의 초강력 출수 모터, 한국 식기 맞춤형 트레이를 탑재해 다양한 식기를 사용해도 세척이 가능하다.  

'고온수 살균 세척' 기능을 이용하면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를 제거하고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을 99.99% 살균할 수 있다.

5가지 자동모드 중 '쾌속 모드'로 작동할 경우 29분 만에 강하고 빠르게 식기 세척을 완료할 수 있다. 직접 손 설거지를 할 경우 평균 1회 물 사용량은 100L(한국수자원공사 홍보자료 기준)인데 반해, 쿠쿠의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경우 약 5L의 물을 순환시켜 반복적으로 세척하기 때문에 손 설거지 대비 약 20배의 물 절약효과를 누릴 수 있다.

송풍 순환 방식으로 건조하고 습기를 제거하는 ‘에코 드라이 건조 시스템’도 눈에 띈다. 헹굼 완료 후 내부의 남아있는 열기와 외부의 건조한 송풍을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건조 기능이 뛰어날 뿐 아니라 내부의 습기와 냄새를 배출할 수 있으며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다.
 

쿠쿠 식기세척기 '마시멜로'[사진=쿠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