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주민참여예산 공모기간 연장

2019-05-02 08:40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들의 주체적인 참여로 민주성 확보와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공모 기간을 연장한다.

시흥시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사업제안 단계부터 제안자의 의견을 담고 사업의 구체화나 수정보완 등을 거쳐 참여예산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공모 시기를 조금 더 앞당겼다.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접수를 받았는데, 공모시기가 짧아 홍보에 어려움이 많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따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의결을 거쳐 공모기간을 1달간 (5월 31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공모는 ​2020년 시흥시 예산의 일부를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편성하기 △지역주민의 불편 해소와 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조성 지역사업을 위한 동단위 지역사업 △공동육아, 3세대, 일자리, 노인사업 등 동에서 추진하기를 원하는 사업으로 마을 주민의 소통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한 동단위특화사업 △공동체, 일자리, 문화체육, 도시환경 등 시흥시에서 추진하기를 원하는 모든 사업인 시단위 정책사업 △청소년·청년의 교육현안·확대, 청년창업, 취업 등 지원사업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민간단체 기능보강사업[별도 공모 추진] 등 총 5개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동 지역회의 사업·동특화사업은 관내 18개 동 주민 센터로 접수하고, 그 외 분야는 시흥시주민참여예산홈페이지, 시흥시청 주민자치과로 접수를 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시흥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사전심사와 관련부서검토, 주민총회 및 주민참여예산한마당 주민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하여 2020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올해도 공모사업으로 참신한 좋은 사업이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