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봉화 닭불고기·남해 물회·부산 꽈배기도넛 달인 가게 위치는?

2019-04-29 21:03
29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

SBS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달인들의 가게가 화제다.

29일 방송된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20년 경력의 닭불고기 달인과 물회 달인이 소개됐다. 또 꽈배기와 도넛을 만든 달인의 이야기도 담겼다.

첫 번째 은둔식달로 소개된 ‘닭불고기’ 달인의 가게는 경북 봉화군 봉성면 진의실길에 있다. 달인의 가게는 오리·토종닭 요리 전문 식당으로 메뉴는 오리와 닭요리가 대부분이다. 식당은 봉화군 다덕약수터 인근에 있어 탄산이 있는 약수도 덤으로 맛볼 수 있다.

두 번째 은둔식달 ‘물회’ 달인의 가게는 경남 남해군 서면 남서대로에 있는 횟집이다. 빨간 벽돌 이층집인 달인의 가게는 앞에 바다가 훤히 보이고, 등대도 있는 전형적인 바닷가의 식당이다. 물회전문, 활어판매라고 적힌 소박한 간판이 달린 달인의 식당 메뉴는 ‘물회’ 단 한 가지다. 달인의 물회를 맛본 시민들은 밑반찬으로 나오는 ‘갓김치’와 잘 어울려 계속 들어간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20년 경력의 꽈배기·도넛 달인 가게는 부산 동구 진시장로에 있는 도넛 전문점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꽈배기·도넛 달인 가게의 도넛는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고, 종류 상관없이 10개에 6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