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규제정보부터 대출까지 생애 첫 청약자들 위해 분양정보관 새단장
2019-04-11 10:03
규제 지역 및 기간, 분양가상한제 적용 여부 한 눈에 확인 가능
분양 대출•거래 단계별 납부 비율 정보로 분양 자금 합리적으로 계획
분양 대출•거래 단계별 납부 비율 정보로 분양 자금 합리적으로 계획
이제 여러 부동산 정보 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분양 핵심 정보를 다방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대표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본격적인 분양 성수기를 맞아 분양 정보관을 새 단장해, 규제, 대출, 세금, 청약 결과 등 분양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로운 분양 정보관은 생애 첫 청약을 하는 사람을 위해 현재 부동산 정책을 반영, 규제 지역과 전매가 불가능한 기간, 분양가상한제, 지역마다 다른 규제에 따른 대출 한도 및 취득세 등 청약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필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별 분양가와 평당가를 동시에 제공해 가격을 비교할 수 있고, 면적별 정보, 주변 편의시설 위치도 상세하게 제공한다. 건설사 홈페이지에서만 제공되던 아파트 입주 공고문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단계별 납부 비율은 분양 단계에 따라 계약금, 중도금, 잔금 납부 비율과 금액을 상세히 알려준다. 아파트를 분양 받은 뒤 내야 하는 취득세도 단지 면적에 따라 자동 계산해 준다.
이외에 분양이 완료된 단지의 경우 청약 당첨 가점 커트라인과 경쟁률을 제공해 청약 당첨 가능성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다. 청약을 위해 대출 계획을 세우고 있는 사용자는 은행에 방문하기 전 미리 다방 앱에서 규제지역에 따른 대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방은 주택담보대출비율(LTV) 기준에 따른 대출 자격 및 한도, 본인이 소유하고 있어야 할 자금(필요자금) 정보를 단지 면적에 따라 다르게 계산해 제공한다.
스테이션3 다방 한유순 대표는 "신혼부부, 1인가구 등 생애 첫 청약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분양 정보를 쉽게 전달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에서 분양 정보관을 업데이트하게 됐다”라며 “모델하우스에 방문하기 전 다방 앱에서 분양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합리적인 주거 선택을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