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함께 만드는 고양형혁신교육 ‘열린회의’ 개최

2019-04-09 12:03
학교와 지역사회 간 협력으로 고양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돕는다!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고양시만의 혁신적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고양형혁신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고양형혁신교육 지원 사업은 학교교육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교육문제를 학교와 지역의 협력으로 풀어내고,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학교교육의 지원을 통해 고양시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시는 고양형혁신교육 지원 사업이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만큼,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사업 기획의 주체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있는 고양형혁신교육 열린회의를 운영할 계획이다.

고양형혁신교육 열린회의는 이달부터 9월까지 매월 정해진 주제(진로·문화예술·민주시민·체육활성화·마을교육공동체)로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첫 회의는 오는 18일 킨텍스 제2전시장 408호에서 진로교육을 주제로 열린다.

정영안 평생교육과장은 “이제 2년차를 맞이하는 고양형혁신교육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작년에는 시민의 욕구를 조사하고, 올해에는 그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시민의 욕구를 반영한 사업 추진에 그치지 않고 이번 열린회의를 통해 시민이 사업 기획의 주체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