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체험중심 안전교육 확대로 학생 안전의식과 위기 대응능력 향상

2019-04-08 17:08
학교로 찾아가는 수학여행 컨설팅 실시,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지원 강화


안전한 현장체험 학습지원을 위해 안전교육이 확대·추진된다

대전교육청은 8일 이런 내용을 담은 '수학여행 컨설팅 지원단 구성 및 현장체험학습전문가 T/F팀 운영안'을 발표했다.

내용을 보면 안전한 수학여행을 위해 교감, 행정실장, 소방대원 등 현장 체험학습 분야 전문가 4명으로 수학여행 컨설팅 지원단이 구성된다.

지원단은 초등 3팀과 중등 3팀 등 총 6팀으로 운영한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이 8일 수학여행 컨설팅 지원단 구성 및 현장체험학습전문가 T/F팀 운영안을 발표하고 있다[사진=김환일 기자]


현장 체험학습 전문가 TF도 가동된다.

TF은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의 업무담당자 6명으로 구성해 분기별로 협의회를 열어 안전하고 투명한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다,

교육청 홈페이지 현장체험학습 공개방에 각급 학교의 수학여행 및 수련활동의 사전 계획부터 사후 평가까지 탑재된 자료도 관리한다.

안전사고 대응능력을 위해 대전소방본부와 협업해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 체험프로그램을 갖춘 이동식 안전체험버스와 안전전문가가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오는 11∼12일 열리는 '2019 안전체험의 날 행사'는 경호 호신술, 지진, 각종 안전 장구와 장비 등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위험요소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체험 행사로 진행한다.

설동호 교육감은 세월호 사고 5주기를 맞아 학생들이 위험으로부터 자신과 주변 사람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필요한 안전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