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시즌 선물, 실용성 높은 'IT 기기'가 딱

2019-03-13 15:52

[연합 ]

입학 시즌이다. 신입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 설렐 시기다. 가족, 친지들은 이들의 새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저마다 선물을 준비하는데, 받는 이의 마음에 쏙 들 선물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땐 일상생활에 필요한 실용성 있는 IT기기를 선물을 해보자. 활용도가 높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실용 3박자 다 갖춘 ‘노트북’

LG 그램 17[사진=LG전자 ]

강의노트, 과제, 공모전, 스터디 등 대학생활의 모든 순간을 함께할 노트북은 새내기에게 가장 실용적인 선물이자 필수품이다. 강의실, 도서관, 카페 등 이동이 잦다 보니 휴대성과 대용량 배터리, 내구성은 필수 조건이 됐다.

LG전자가 선보인 ‘그램 17’은 17인치의 크기에도 무게는 1340g에 불과하다. 이는 13인치 대 노트북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수준이다. 화면 비율은 16:10으로 사진·영상 편집, 문서 작업 등에 최적화돼있다. 내장된 저장장치에 저장할 공간이 부족하면 SSD를 추가하면 된다. 이외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최신 DDR4 메모리 등도 갖췄다.

◇소중한 추억 오랫동안 간직해줄 ‘뷰티 카메라’

카시오의 뷰티카메라‘TR80’[사진=카시오 제공 ]

새롭게 인연을 맺는 친구들과 기념사진을 특별하게 찍을 수 있도록 셀카(셀프카메라) 전용 카메라를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스마트폰으로 찍는 것도 좋지만, 셀카 전용 카메라를 이용한다면 의미 있는 순간을 더욱 아름답게 기록할 수 있다.

카시오의 ‘TR80’은 선명한 화질과 보정 기능으로 셀카에 최적화된 뷰티 카메라다. 원하는 피부톤, 피부결 등을 선택해 자연스러운 셀카를 촬영할 수 있다. 3.5인치의 화면을 통해 두 장의 사진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으며,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LED를 적용, 사진을 또렷하고 화사하게 찍을 수 있다.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하는 기능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지루한 통학시간을 즐겁게 도와줄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이어폰 '프리(Free) B'[사진=씨앤에스파워]

통학 시간의 지루함을 달래줄 이어폰도 노트북 못지않은 신입생 필수품이다. 최근에는 선이 꼬일 염려 없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대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씨앤에스파워의 블루투스 이어폰 '프리(Free) B'는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최대 10m까지 무선 신호 전달이 가능하다. SBC 코덱과 8mm 고성능 드라이버가 탑재돼 높은 수준의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무게는 4g에 불과하며, 한국어 멘트 지원 기능이 탑재됐다. 한번 충전시 최대 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 철저한 자기관리 필요한 대학생에게 ‘피트니스 밴드’

핏비트차지3[사진=핏비트 제공 ]

새내기에게는 핑크빛 대학생활을 위한 외모 가꾸기는 필수이기에, 스마트밴드는 대학생에게 무엇보다 유용하다. 단순히 수면 시간과 심박동수 체크, 알람 기능만 있는 제품보다는 효과적인 운동과 체형관리에 최적인 피트니스 스마트밴드가 안성맞춤.

핏비트의 ‘핏비트 차지 3’는 방수 디자인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최첨단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도 탑재됐다, 목표 달성 기반 운동 모드가 15개 이상 있다. 배터리는 최대 7일간 지속된다. 사용자와 상호 교감도를 높이는 인덕티브 버튼도 최초로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