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인, 레트로 감성의 솔로 앨범 수록곡 공개…90년대 감성 완벽 재현

2019-02-20 10:48

[사진=아메바컬처]


리듬파워 지구인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2년 9개월 만의 솔로 복귀다.

지구인은 지난 19일 오후 6시 소속사 아메바컬처 공식 SNS계정에 ' Original Sound Track'이라는 글과 함께 새 EP앨범 'B movie'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지구인은 'B movie' 트랙리스트를 옛 비디오대여점에서 보던 VHS테이프로 표현했다. 지구인의 어린 시절 사진들과 90년대 감성을 완벽하게 재현한 폰트 등으로 레트로 감성도 살렸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쿠세', '지종팔', '주성치', '진흙탕', 'Interlude', '착해지고싶어', '극적인'까지 총 일곱 개의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주제곡은 4번 트랙인 '진흙탕'이다.

이번 앨범에는 여러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들의 정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지난 2016년 발표한 첫 솔로 싱글 'CinemaKid E01(시네마키드 에피소드 원)’에서 영화를 좋아하는 소년으로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이야기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본인이 앨범의 감독이자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풀어가는 역할을 맡았다.

지구인의 솔로 앨범 'B movie'는 2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