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시루카페, IIT 카라그퍼에 오픈...印 5호점

2019-02-14 15:49

[IIT의 학생들이 일본기업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시루카페'=서벵골 주(엔릿션 제공)]


일본 취업정보 제공업체 엔릿션이 14일, 인도 서벵골 주에 위치한 인도공과대학(IIT) 카라그퍼에 '시루카페(알게되는 카페)'를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카라그퍼 대학점은 인도내 5호점이 된다.

시루카페는 인도 명문대인 IIT 학생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카페를 통해 일본 기업의 사업내용과 인턴채용 정보 등 기업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회원등록한 학생은 시루카페에서 음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스폰서 기업은 컵이나 그릇에 자사 로고를 새길 수 있으며 전광판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사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카라그퍼 대학점에는 무라타제작소, 야후, 미츠비시자동차가 스폰서로 참여했으며 약 2000명의 학생이 사전등록을 했다.

시루카페는 2016년 4월에 IIT 하이데라바드(안드라프라데시 주, 텔랑가나 주)에 인도 1호점을 오픈했으며 올해 내에 IIT 구와하티(아삼 주)와 마드라스(타밀나두 주)에 개설할 예정이다.

카라그퍼 대학점 운영은 일본내에서 시루카페의 운영경험이 있는 일본 현역 대학생 4명이 맡고 있다. 다른 점포를 포함해 직원의 70~80%는 일본인 학생이다. 엔릿션의 카키모토 유스케(柿本祐輔) 최고경영자(CEO)는 "일본과 인도 학생간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