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제범 IITP 원장 "전문역량 확보로 혁신성장 역할 할 것"

2019-01-22 15:15
ICT R&D 추진계획 및 혁신성장 인재 확보 전략 발표

석제범 IITP 원장이 22일 전문기자단 간담회에서 ICT R&D를 통한 혁신성장 달성 전략을 발표했다.[사진=IITP]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22일 ICT분야 전문기자단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획평가원으로 변화된 이후의 향후 계획 및 ICT R&D를 통한 혁신성장 달성에서 IITP의 역할과 전략을 논의했다.

IITP는 1999년 정보통신연구진흥원(IITA)으로 출범한 이후 2014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부설기관으로 설치됐다. 지난 21일 개최된 NIPA 이사회를 통해 기관명을 변경하고 2019년도 1월 1일부터 한국연구재단의 부설기관으로 통합 운영 중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대응 ICT R&D 핵심역량 확보'를 위한 계획과 'ICT R&D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혁신성장에 견인하는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ICT 핵심기술 고급인재 양성 및 수요중심의 SW인재양성 확대' 방안 및 '2019년 혁신성장 인재양성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석제범 IITP 원장은 "기관명 변경과 기능 효율화를 계기로 IITP가 국민생활 속으로 더욱 더 가깝게 다가가도록 하겠다"며 "인력양성·기획·평가·관리부분의 최고의 전문역량을 확보해 연구자, 국민에게 신뢰받고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