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건전한 인테리어 문화 만들기 '클린 캠페인' 실시

2019-01-15 10:13

[사진=집닥]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집닥'은 건전한 인테리어 문화 만들기를 위한 클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클린 캠페인은 국내 인테리어 업계에서 제기된 문제점들을 진단하고 해결함으로써 안전하고 투명한 인테리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집닥의 연중 캠페인이다.

집닥은 클린 캠페인의 일환이자 첫번째 프로젝트인 가맹점 인테리어 상생 관계 구축에 나섰다. 기존 상업 인테리어 시장은 불공정한 관행과 협상력의 차이로 인해 가맹점주와 본사 간 많은 분쟁이 있었다. 가맹점주는 보통 본사가 지정한 인테리어 업체에서 공사를 받기 때문에 업체 선정에 제한적인데다가 자재 선택 및 확인, 평당 단가 등 견적 비교 과정없이 비합리적 공사를 받는 경우가 많았다.

이 캠페인을 통해 집닥은 가맹점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통해 가맹점주에게는 신뢰있는 인테리어 업체 선택을, 가맹본사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A/S)를, 시공업체에는 안정적인 공사 수주를 제공하며 업계에 건전한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집닥은 클린 캠페인 실행 방안으로 지난달 국내외 상거래 분쟁을 조정·결하는 대한상사중재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집닥은 가맹점 인테리어 특별 컨설팅을 비롯해 분쟁과 피해 사례들을 바탕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연내에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