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새해 맞아 사진 교육 프로그램 '라이카 아카데미' 개최

2019-01-09 15:03
'좋은 사진 잘 찍기', '거장에 대하여' 등 프로그램 구성…'서비스 데이' 통해 무상점검 서비스도

[사진=라이카 카메라 제공]


라이카 카메라가 새해를 맞이해 '라이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9일 라이카에 따르면 라이카 아카데미는 사진의 즐거움과 지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라이카가 전 세계적으로 운영 중인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는 올 상반기에 '라이카 Q로 좋은 사진 잘 찍기', '라이카 수요 커뮤니티-거장들에 대하여' 등 두 가지로 운영될 예정이다.

'라이카 Q로 좋은 사진 잘 찍기' 강의는 이규철 사진작가와 함께 라이카 Q를 중점으로 카메라의 기능 활용법부터 사진 속에 작가의 관점을 넣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라이카 수요 커뮤니티-거장들에 대하여' 강의는 캐나다 출신 사진작가 조쉬 화이트가 진행한다. 유명한 사진 거장들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장르의 사진에 대한 토론을 할 수 있다. 촬영 및 실습은 물론 작품을 인화해 서로의 사진에 대한 리뷰를 통해 교류의 시간도 갖는다.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격주로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두 가지 프로그램 모두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라이카는 '라이카 2019 서비스 데이'를 통해 카메라 전문가들의 센서 클리닝 및 카메라 무상점검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오는 18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8일 현대백화점 무역점, 다음달 15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렌즈 교환식 디지털 라이카 카메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라이카 카메라의 사용자라면 별도의 예약 없이 해당 날짜에 스토어를 방문하면 당일 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운영 시간 및 자세한 정보는 라이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