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 ‘레드’로 통일해볼까

2018-12-24 17:47
코카콜라 등 연말 시즌 맞이 ‘크리스마스 컬러’ 콘셉트 제품 눈길

크리스마스 시즌 '레드 컬러' 마케팅으로 출시된 제품들 [사진=코카-콜라 제공]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 특수와 연말 시즌 홈파티족을 공략해 ‘레드 컬러 마케팅’에 나섰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편안히 집에서 즐기려는 홈파티 문화와 소확행 트렌드 확산으로 인해 집에서도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간편한 먹거리가 인기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패키지나 제품 자체에 적용한 식음료 제품이 연말 홈파티 분위기를 한층 북돋우고 있다. 

레드 컬러를 대표하는 제품은 코카콜라다. 지난 130여년 동안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온 만큼 ‘코카콜라’ 하면 떠올리는 시그니처 컬러가 바로 레드다. 코카콜라의 오리지널 패키지는 물론 최근 연말 한정 출시된 ‘코카콜라 하트 에디션’은 빨간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을 하얀 하트 일러스트레이션을 가득 채워 파티 분위기를 띄우기에 제격이다.

하이트진로가 연말 한정 출시한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도 크리스마스의 상징 색인 레드와 화이트를 활용해 따뜻한 겨울 감성을 표현했다. 산타클로스와 눈사람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감성의 디자인을 적용해 병(500㎖), 캔(355㎖, 500㎖) 2종류로 출시됐다. 전면 하단에는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를 함께 표기해 그 자체로 크리스마스 카드를 연상시킨다.

오비맥주의 ‘버드와이저 알루미늄’도 갈색 유리병 대신 레드 컬러의 알루미늄 보틀로 한정 출시됐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에 잘 어울리는 강렬한 레드 컬러에 알루미늄 특성상 급속 냉각이 가능해 홈파티에서도 맥주를 빠르게 차갑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레드 컬러의 먹거리도 홈파티에 필수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겨울과 파티 분위기를 풍기는 크리스마스 신제품 4종을 연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한국 맥도날드도 지난 달 중순 겨울 신제품으로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를 출시했다. 파이에 들어있는 라즈베리 잼의 퍼플레드와 크림치즈의 화이트가 만나 식욕을 당기는 비주얼이다.

SPC삼립의 샌드위치 브랜드 ‘샌드팜’도  이달 초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크리스마스 에디션’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애플 스트루델 샌드위치’는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레드 컬러 패키지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베리&치킨 샌드위치’는 새하얀 크림치즈와 버무린 치킨에 빨간 라즈베리 잼을 넣어 고소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