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전남 장흥군 재난위기가정에 '기프트하우스' 기증
2018-12-23 14:36
자체 개발한 모듈러하우스 5채를 단지형으로 기증
현대엔지니어링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전라남도 장흥군 재난위기가정에 '기프트하우스'를 기증하고 집들이 행사를 가졌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21일 '기프트하우스 시즌4'의 일환으로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당암리에 자체 개발한 모듈러하우스 5채를 단지형으로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집들이 행사에는 정종순 장흥군수,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 현대엔지니어링 이상훈 기업문화팀장, 김정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입주를 축하하고 입주민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시즌을 거듭함에 따라 현대엔지니어링은 입주민들의 요구사항과 개선사항을 반영해 기프트하우스 성능, 외관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왔으며 시즌 4에서는 특히 안방, 거실, 화장실로 구성된 주거동과는 별도로 외부에 주거동과 데크로 연결된 창고를 추가해 수납공간을 대폭 늘렸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대표 공유가치창출 활동(SCV)인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을 통해 시즌 1부터 시즌 4까지 총 21가구의 재난위기가정에 안전하고 안락한 주거공간을 제공했다"며 "기프트 하우스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전·확대시켜 재난위기가정 구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