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영 충남행정부지사 “올바른 가치관 확립·역량개발 힘써야”

2018-11-27 20:54
- 남궁영 부지사, 신규임용·정예공무원 연수생 대상 특강 실시

남궁영행정부지사 신규임용 및 정예공무원 연수원 대상 특강 장면(공무원교육원 대강당)[사진=충남도제공]


남궁영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27일 도 공무원교육원 대강당에서 제11기 신규임용과정과 제22기 정예공무원 양성과정 연수생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

특강에서 남궁영 부지사는 공직자가 지녀야 할 철학(공직관)과 태도, 업무자세, 민선7기 도정 운영 방향과 주요 현안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남궁영 부지사는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비전으로 내건 민선7기 충남도는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양극화 등 3대 위기 극복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4차 산업혁명 도래와 한반도 평화 움직임에 발맞춰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환황해 경제권을 주도할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강조했다.

남궁영 부지사는 이와 함께 “공직자들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근면하고 성실한 자세로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면서, 자기 역량 개발에 끊임없이 힘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남궁영 부지사는 끝으로 교육 마지막 날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연수생 각자가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 뒤, 충남의 공직자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