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8 광명 드론&로봇페스티벌 개최

2018-11-27 10:46

광명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내달 8일 ‘2018 광명 드론&로봇페스티벌’을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개최한다.

광명시 주최, (사)한국드론산업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드론존, 로봇존, VR(가상현실)존, AR(증강현실)·3D존으로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드론·로봇 댄스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진행된다.

드론 존에서는 광명동굴 모형에서 드론으로 보물찾기와 드론·로봇 배틀 등 드론 대회를 개최하며, 드론 제작 교실, 시뮬레이션을 통한 가상 드론조종체험, 코딩 및 드론 촬영 교육, 드론 볼링·낚시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로봇 존에서는 소형로봇 클레쉬 게임, 로봇을 직접 조종해 미로를 빠져나가는 로봇 조종 시뮬레이션, 로봇프로그래밍 블록코딩 등이 운영된다.

VR 존에서는 실내 체험부스와 야외 대리석 광장에서 30인승 대형VR버스가 운영된다. 또, AR·3D존에서는 AR 색칠체험, AR 3D 펜슬 체험 등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께 3D프린터 운영 기본교육과 3D프린터를 이용해 원하는 캐릭터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체험도 진행된다.

드론&로봇관련 진로·진학상담, 로봇캐릭터 요원의 행사 안내도 진행되며 다양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가족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로봇 산업에 대해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레저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했다”며 “우리 청소년들에게 꿈과 즐거움을 선사할 이번 축제에 온 가족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