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8 광명 드론&로봇페스티벌 개최
2018-11-27 10:46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내달 8일 ‘2018 광명 드론&로봇페스티벌’을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개최한다.
광명시 주최, (사)한국드론산업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드론존, 로봇존, VR(가상현실)존, AR(증강현실)·3D존으로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드론·로봇 댄스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진행된다.
드론 존에서는 광명동굴 모형에서 드론으로 보물찾기와 드론·로봇 배틀 등 드론 대회를 개최하며, 드론 제작 교실, 시뮬레이션을 통한 가상 드론조종체험, 코딩 및 드론 촬영 교육, 드론 볼링·낚시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VR 존에서는 실내 체험부스와 야외 대리석 광장에서 30인승 대형VR버스가 운영된다. 또, AR·3D존에서는 AR 색칠체험, AR 3D 펜슬 체험 등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께 3D프린터 운영 기본교육과 3D프린터를 이용해 원하는 캐릭터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체험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로봇 산업에 대해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레저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했다”며 “우리 청소년들에게 꿈과 즐거움을 선사할 이번 축제에 온 가족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