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주 특허청장, 인천 IP스타기업 ㈜효신테크 방문
2018-11-23 08:06
㈜효신테크의 유상운 대표,인천 ‘IP Festival’에서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지식재산 유공자 표창 수여
박원주 특허청장은 22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 스타기업’인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소재 ㈜효신테크를 방문해 사업성과에 대한 점검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정책 소통을 강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효신테크는 학교, 병원, 군부대 등의 단체급식소에서 다목적조리기기로 사용하는 상업용오븐 ‘코스티모’(COSTIMO) 브랜드 개발사로, 2015년 IP스타기업 인증을 취득하여 인천지식재산센터로부터 3년간 국내외 지식재산 권리 창출 및 보호, 마케팅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받았으며, 매년 20%이상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효신테크의 코스티모 상업용 오븐은 국내 공공조달시장과 해외시장에서도 판매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수출매출을 2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날 지식재산기반의 IP R&BD를 실현하고 있는 ㈜효신테크에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허청과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수 발명품 전시·체험행사, 지식재산(IP) 취업캠프, IP제품 바자회 등 다채로운 특화행사가 펼쳐지는 지역 최대의 지식재산 축제의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