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주 특허청장, 인천 IP스타기업 ㈜효신테크 방문

2018-11-23 08:06
㈜효신테크의 유상운 대표,인천 ‘IP Festival’에서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지식재산 유공자 표창 수여

박원주 특허청장은 22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 스타기업’인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소재 ㈜효신테크를 방문해 사업성과에 대한 점검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정책 소통을 강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효신테크는 학교, 병원, 군부대 등의 단체급식소에서 다목적조리기기로 사용하는 상업용오븐 ‘코스티모’(COSTIMO) 브랜드 개발사로, 2015년 IP스타기업 인증을 취득하여 인천지식재산센터로부터 3년간 국내외 지식재산 권리 창출 및 보호, 마케팅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받았으며, 매년 20%이상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효신테크의 코스티모 상업용 오븐은 국내 공공조달시장과 해외시장에서도 판매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수출매출을 2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날 지식재산기반의 IP R&BD를 실현하고 있는 ㈜효신테크에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원주 특허청장 인천 IP스타기업 ㈜효신테크 방문[사진=(주)효신테크]


이와함께 이날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개최된 인천 ‘IP Festival’에서 ㈜효신테크의 유상운 대표는 인천지역의 지식재산경영 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힘쓴 공로를 인정 받아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지식재산 유공자 표창을 수여받았다.

특허청과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수 발명품 전시·체험행사, 지식재산(IP) 취업캠프, IP제품 바자회 등 다채로운 특화행사가 펼쳐지는 지역 최대의 지식재산 축제의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