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웰스 고객센터, 7년 연속 '콜센터 품질지수' 정수기 부문 1위 선정
2018-11-21 17:14
고객 응대률 95% 이상…VOC 통합 관리시스템으로 고객 상황 맞는 친절 상담 호평
환경가전 종합브랜드 교원웰스의 고객센터가 콜센터 품질지수에서 정수기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교원웰스 고객센터는 21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정수기 부문 우수 콜센터 1위에 선정됐다. 교원웰스 고객센터는 상담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KS-CQI는 ARS(자동응답시스템) 편의성, 상담환경, 전문성, 상담 태도 등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7개 요소 39개 평가항목으로 분류해 종합 평가하는 한국의 대표 콜센터 평가다. 올해 41개업종 148개 기업과 29개 공공기관 및 지자체가 참여했으며, 전화 모니터링평가와 만족도 설문조사를 거쳐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또한 교원웰스는 상담사의 업무 만족도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오고 있다.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완화 및 건강 관리를 위해 각종 문화 행사나 힐링 데이 운영 등 감성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상담사들을 격려하고 있다.
교원웰스를 비롯한 교원그룹의 전 브랜드는 지난 9월 한 단계 높은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존 고객센터를 전면 개편해 통합 콜센터 ‘콜(Call)로세움’을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교원웰스 관계자는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고객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들이 7년 연속 1위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콜로세움 오픈으로 교원그룹 전사의 고객 접점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전문성을 높여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