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증시포커스]중국국저 ABCP 부도에 "자구안은?"

2018-11-13 07:51

[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뉴스
▷중국국저 ABCP 부도에 "자구안은?"
-중국국저에너지화공집단(CERCG) 자회사가 회사채 만기를 못 지켜 부도 내.
-이를 기초자산으로 국내 금융사가 발행한 1650억원어치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도 나란히 부도 처리.
-ABCP 담은 펀드 80% 손실 처리
-국내 관련 금융사는 현재 CERCG 측 자구안만 기다리며 발을 구르는 상황.

▷與도 野도 “공매도 손보자”
-공매도를 손보자는 목소리가 정치권에서 여야 가릴 것 없이 나오고 있어.
-12일 정치권에 따르면 현재 국회에서는 합법인 차입 공매도를 없애자는 법안까지 발의되고 있어.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공매도 제도 이대로 괜찮은가'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열어.

▷찬바람 불면 배당주 투자 옛말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중대형 배당성장주를 중심으로 담는 '코스피 배당성장50지수'는 10월부터 이달 9일까지 11.47% 떨어져.
-배당주는 그동안 약세장에서도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혀와.
-그러나 이런 공식이 이제는 먹히지 않아.
-옥석 가리기가 필요해져. 배당주라고 무턱대고 투자했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어.

▲주요 종목 리포트
▷"두산, 4분기 연료전지사업 개선"[IBK투자증권]
-3분기 실적 미흡하지만 안정적 기반 확인
-연료전지 수주 증가 효과 기대
-목표주가는 16만원,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

▷"JYP 트와이스를 이어갈 현지화 전략의 아티스트 준비중"[유진투자증권]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3분기 실적
-현지화 전략을 확대하는 JYP의 전략이 돋보일 것
-목표주가 4만4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전날 마감 후 주요공시
▷오렌지라이프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093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7.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9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65.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에이피티씨는 대표이사를 김남헌씨에서 최우형씨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웅진씽크빅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17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7.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두산밥캣은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이탈리아 자회사인 두산 인터내셔널 이탈리아의 청산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아이크래프트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1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적자를 지속했다고 공시했다.
▷HSD엔진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13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적자로 돌아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키움증권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9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83.2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아이에스동서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5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83.0%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한라는 2012∼2015년 재무제표의 매출원가를 과대 계상하고 당기순손실을 과소 계상하는 등 회계 처리기준을 위반한 혐의에 대해 서울중앙지법이 2심에서 유죄 판결을 내렸다고 공시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3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2.9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쌍방울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100억원 조달을 목적으로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멜파스는 운영자금 100억원 조달을 목적으로 국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공모 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펀드 동향(9일 기준)
▷국내 주식형펀드 -80억원
▷해외 주식형펀드 -8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