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HOT한 차트] "1위 못해도 실망 안 한다"던 트와이스, 'YES or YES'로 10연속 히트 성공
2018-11-06 08:31
걸그룹 트와이스가 10연속 히트에 성공했다. 신곡 ‘YES or YES’가 차트를 올킬하면서 이뤄낸 성과다.
트와이스는 6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온라인 음원차트 멜론,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6군데에서 신곡 ‘YES or YES’로 음원차트 1를 기록 중이다.
앞서 지난 5일 오후 6시 공개된 트와이스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YES or YES’는 공개 직후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치얼 업’ ‘TT’ ‘낙낙’ ‘시그널’ ‘라이키’ ‘하트 쉐이커’ ‘왓 이즈 러브’ ‘댄스 더 나잇 어웨이’까지 모든 활동곡을 히트시키며 원톱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때문에 이번 신곡 ‘예스 오어 예스’ 또한 음원차트 1위와 음악방송 1위 등에 대한 기대는 높은 상황이었다.
그러나 11월 그룹 엑소와 워너원 등 대형 보이그룹들이 컴백을 했거나 앞둔 상황에서 이번에도 음원차트 1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귀추가 더욱 쏠렸던 상황.
트와이스 멤버들의 우려나 기우와는 반대로 이들의 신곡 ‘예스 오어 예스’는 음원차트를 올킬하며 흔들리지 않은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트와이스와 함께 지난 2일 발표된 그룹 엑소 신곡 ‘템포’ 또한 상위권을 지키며 트와이스의 자리와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는 상황에서, 트와이스의 신곡이 얼마나 오랫동안 1위 자리를 지키며 사랑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