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클리닉 특화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내 상가’ 11월 분양

2018-10-31 09:00
대구 8학군 경신고 옆 위치한 명문학군 상권
유동인구 끊이지 않는 핵심 입지

힐스테이트 범어




대구의 8학군으로 손꼽히는 경신고 옆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내 상가가 오는 11월 공개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신고 옆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내 상가는 지상 1층~3층 50개 점포 규모로 경신고 등 대구를 대표하는 학교와 수성구 학원가 등으로 유명한 명문학군 상권에 위치하다. 앞서 아파트는 높은 경쟁률로 100% 분양을 완료했다.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내 상가는 소득수준과 소비력이 높은 전통적인 부촌 범어4동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규모 주거단지로 둘러싸여 있다. 또한 지하철 2호선 수성구청역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핵심 입지로 평가받아 분양전부터 투자자들과 자영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아울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주거동과 분리해 독립된 3개층의 근린형 단지내 상가로 설계됐다. 근린형 단지내 상가는 단지내 상가와 근린상가의 장점을 살린 것으로, 주거동과 분리해 단지 밖 도로변으로 진출한 단지내 상가를 말한다. 이같이 도로변을 따라 상가가 펼쳐지게 되면 주변 유동인구의 흡수가 수월해 지는 장점이 있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위해 MD 또한 학원중심의 에듀·클리닉 특화상가로 구성했다. 1층은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Living & Theme F&B Zone, 2층은 건강, 뷰티, 스타일링 등 다양한 니즈가 충족되는 Clinic & Beauty Zone, 3층은 인근 수성학원가, 주변 교육환경과 연계된 Edu & Kids Zone으로 계획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 규제로 아파트 투자가 여의치 않은데다 저금리 기조까지 맞물리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단지 내 상가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며 “최근에는 특화된 MD구성에 집객에 유리한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된 근린형 단지내 상가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신청접수와 및 입찰은 11월 중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242-37에 마련될 힐스테이트 범어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