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롤모델 꼽아준 B1A4 산들, 고맙다는 말 전하고파…훌륭한 후배들 대단해" (인터뷰②)

2018-09-20 08:10

[사진=nhemg 제공]


가수 임창정이 자신을 롤모델로 꼽은 B1A4 산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임창정은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정규 14집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 자리에서 산들에게 “너무 고맙더라. ‘내가 뭐라고 왜 그럴까?’ 싶었다”며 “조만간 전화번호를 얻어내겠다”고 운을 뗐다.

그는 “어떤 방식으로도 고맙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 내 얘기를 하지 않아도 그렇게 훌륭한 후배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산들이를 좋아하는 어린 팬들이 이제 저를 알게 되면 제 앨범 판매량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너스레를 떨면서도 후배의 마음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후배 가수들에게 각별한 애정을 보이기도 했다. 임창정은 “음악 프로그램을 요즘 보면 후배들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저는 다시 태어나도 못하는 것들을 하더라. 어쩜 저런 끼와 에너지를 방출할까 싶다. 마술하는 것 같다. 정말 대단하다”고 뿌듯해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음악 방송 출연 예정은 없다던 임창정은 “후배들이 나서야 할 자리에 제가 가면 안 되지 않느냐. 너무 오랫동안 활동했는데 제가 그 자리를 침범하면 안 될 것 같다”며 선배로서의 책임감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정규 14집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는 임창정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 완성한 앨범으로 임창정 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음색과 호소력 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 곡들과 다양한 장르의 곡 10곡의 신곡과 히트곡 등이 실린다. 19일 오후 6시 발매됐으며, 오는 11월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