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중국 청도 리커 의료기계 유한공사,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18-09-17 10:00
가정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중국 청도 리커 의료기계 유한공사가 "중국소비자가 뽑은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의료기기부문 1위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민일보'의 뉴스 사이트 '인민망'에서 소비자 직접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총 708만806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투표를 진행했다.
올해로 중국 설립 16주년을 맞는 중국 청도 리커 의료기계 유한공사는 '최고의 기술력과 최선의 노력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인류건강에 이바지한다'라는 기업이념 아래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중국 청도 리커 의료기계 유한공사가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체험마케팅'에 있다. 제품의 효과를 수치로 보여주기 보다는 의료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제품의 성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제품을 직접 몸으로 체험한 후, 구매 결정으로 이어지는 체험마케팅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재를 불러 일으켰다. 이런 소비자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보다 더 많은 고객이 체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리점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중국 청도 리커 의료기계 유한공사 관계자는 "이번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이 그동안의 소비자 중심의 경영이 틀리지 않았음을 소비자에게 직접 증명 받은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철저하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기술 개발이 자사만의 경쟁력이라 여기고 이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와 높은 품질의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계속해서 사랑받는 기업으로 남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