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IT계열사 티시스 아이티, '로봇 자동화 시장' 본격 진출

2018-09-07 10:17
- RPA 시장 점유율 1위사인 '그리드원'과 파트너십 체결
- "주 52시간 근무에 따른 업무효율성 증대 요구로 많은 사업기회 발생할 것"

태광그룹. [태광그룹]


태광그룹 IT 계열사 (주)티시스 아이티가 로봇 자동화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태광그룹에 따르면 티시스 아이티는 지난 5일 국내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 점유율 1위사인 (주)그리드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RPA란 반복 수행되는 단순업무를 소프트웨어 자동화 로봇이 대신 처리함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업무 담당자가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다.

티시스 아이티는 태광그룹 계열사의 시스템 유지·보수·통합(SI)뿐만 아니라, 차세대급 대규모 시스템 구축 경험을 보유한 IT 전문기업으로 그룹 내 4차산업 혁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티시스 아이티는 지금까지 쌓아온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개발 노하우에 그리드원의 선진 RPA기술을 결합, 시너지를 창출해 비즈니스 컨설팅부터 RPA 구축, 유지보수에 이르는 전 단계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창성 티시스 아이티 대표는 "주 52시간 근무에 따라 업무 효율성 증대는 모든 기업의 최대 화두가 될 것"이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RPA 시장은 더 빠르게 확산돼 더 많은 사업기회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티시스아이티는 RPA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하고 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