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렌탈, 무약정 정수기 '조약돌 미니' 선봬

2018-09-06 09:16
원하는 기간 만큼 위약금 없이 사용

웅진렌탈의 무약정 정수기 신제품 '조약돌 정수기 미니'. [사진=웅진렌탈 제공]
 

웅진렌탈이 업계 최초로 원하는 기간만큼 위약금 없이 빌려쓰는 ‘무약정 정수기’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무약정 정수기는 렌털 기간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고, 약정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이 없다.

통상적으로 정수기 렌털 서비스는 3년에서 5년까지 의무 이용 기간을 설정한다. 중도 해지 시에는 사용자가 위약금을 지불 한다.

웅진렌탈은 자체 조사 결과, 정수기 사용 고려 고객 중 약 57%가 약정기간과 약정 해지 위약금을 정수기 구매 시 부담 요인으로 꼽았다는 점에 착안에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무약정이 적용된 제품은 ‘조약돌 정수기 미니(직수형, 모델명: DP-BU)’다. 이 제품은 7단계 필터 방식을 갖췄다. 천연야자수 카본블럭 필터, 복합필터로 구성된 ‘스마트 필터’와 외부로부터 세균이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는 ‘파우셋 필터’로 위생을 강화했다. 

월 렌털료는 1만8900원(컬러모델 1만9900원)이다. 6개월마다 웅진렌탈 케어스타의 전문 제품관리 및 필터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일시불 구매 시에는 2년간 무상관리 서비스가 함께 지원된다.

변인식 웅진렌탈 마케팅본부장(상무)은 "렌털은 기업과 고객 간의 신뢰가 가장 중요한 항목"이라며 "웅진은 품질 자신감,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무약정 정수기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