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지역 대학생 대상 견학 프로그램 실시

2018-08-28 14:43
동아대 학생 40여명 초청...사옥 시설 견학 등 진행

동아대학교 학생 40여명이 28일 에어부산 사옥에서 열린 일일 멘토 간담회에 참석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은 28일 동아대학교 학생 40여명을 초청해 기업 견학 및 일일 멘토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캐빈승무원, 정비직, 일반직 등 세 가지 희망 직군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행사는 기업 개요, 인재상 등 전반적 기업 소개와 캐빈 훈련동 등 사옥 시설 견학 형식으로 구성됐다.

또, 각 직군별 선배들과의 일일 멘토 간담회도 실시해 평소 항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의 성장과 지역 인재 채용은 맥을 같이한다.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회사의 성장과 함께 지역 사회 발전도 기대한다”며 “또한 영남권 지역에서 항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올해 약 400명의 신규 채용을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300명의 채용을 완료했다. 또한 올해부터 지역인재 대상 조종사 양성 프로그램도 실시해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1차 선발을 완료했으며 11월 중 2차 선발 전형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