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참가…가상 피팅 체험존 마련
2018-08-10 11:06
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는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에서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통해 가상 피팅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은 국내외 과학기술의 현황 및 미래를 확인하고, 일상생활 속 최신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올해 22회째 진행되는 행사는 작년에만 총 27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이번 행사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 3·4홀 및 일산 호수공원 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에프엑스미러 체험존은 제1전시장 4홀 스마트홈 내에 마련된다. 체험존에는 온·오프라인을 옴니채널로 이어주는 가상 피팅 기술과 디지털 쇼핑 문화를 선보였다.
에프엑스미러의 AR 기술은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등 주요 백화점 매장에 설치돼 있으며, 중국에서도 징동 그룹과 계약을 통해 모바일 쇼핑 앱 내에 가상피팅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웨이관과 에프엑스미러 솔루션 5만 카피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소비자에게는 피팅과 구매의 편의성, 유통기업 및 패션 업체에는 매출 증가와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며 ”이번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체험존을 통해 많은 분이 혁신적인 기술로 변화시킨 편리한 쇼핑 방식을 체험해 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