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참가…가상 피팅 체험존 마련

2018-08-10 11:06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에 설치된 ‘에프엑스미러(FXMirror). [사진=에프엑스]


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는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에서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통해 가상 피팅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은 국내외 과학기술의 현황 및 미래를 확인하고, 일상생활 속 최신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올해 22회째 진행되는 행사는 작년에만 총 27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이번 행사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 3·4홀 및 일산 호수공원 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에프엑스미러 체험존은 제1전시장 4홀 스마트홈 내에 마련된다. 체험존에는 온·오프라인을 옴니채널로 이어주는 가상 피팅 기술과 디지털 쇼핑 문화를 선보였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형태로 의상을 입어보지 않고도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하고, 사실적인 3D 의상을 사용자의 몸에 맞도록 피팅해 보여주는 기술을 갖고 있다. 사용자들은 번거롭게 옷을 갈아입지 않고도 신속하게 다양한 의상을 입는 쇼핑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에프엑스미러의 AR 기술은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등 주요 백화점 매장에 설치돼 있으며, 중국에서도 징동 그룹과 계약을 통해 모바일 쇼핑 앱 내에 가상피팅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웨이관과 에프엑스미러 솔루션 5만 카피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소비자에게는 피팅과 구매의 편의성, 유통기업 및 패션 업체에는 매출 증가와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며 ”이번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체험존을 통해 많은 분이 혁신적인 기술로 변화시킨 편리한 쇼핑 방식을 체험해 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