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민선 7기 핵심사업 시민참여 정책 반영
2018-07-27 08:20
하나 된 성남기획단 운영
성남시는 하나 된 성남 기획단이 은수미 시장의 핵심 공약인 ‘하나 된 성남시민위원회(가칭) ’, ‘시민청원제도’ 운영과 공약사항 이행 등 시정 각 분야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정책을 조언하는 역할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26일 첫 회의로 활동을 시작해 민선 7기 성남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매주 논의를 거친다. 다음달 10일에는 공약사항에 대해 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특강을 개최 할 예정이다.
선포식에서는 은 시장의 시정 핵심가치인 시민참여, 아시아실리콘밸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성남사랑상품권 1천억원 시대, 청년 명예부시장 제도 등 주요정책에 대한 진행사항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주요 내용을 알릴 계획이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시민이 시장’이라는 시정 운영 원칙을 실현하기 위한 발판을 만들어 갈 ‘하나 된 성남 기획단’의 활동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며 “‘하나 된 성남 기획단’의 활동을 통해 공유, 참여, 신뢰, 광장의 가치가 시정에 구현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나 된 성남 기획단’의 활동이 지역·계층·소득·세대별 격차를 줄여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성남, 하나의 성남을 만드는 시작이 될 것”이라 면서 “성남에서는 시민이 참여하면 바뀔 수 있다는 신뢰를 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