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21일까지 그루밍족 위한 ‘맨즈데이’
2018-07-16 18:59
더마코스메틱 남성 매출, 연평균 30%↑…120여개 상품 최대 50% 할인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오는 21일까지 남성 고객만을 위한 ‘맨즈데이(Men’s Day)’ 행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맨즈데이 기간에는 남성 전용 화장품과 더불어 성별 구분 없이 사용하는 더마코스메틱, 클렌징패드, 트러블케어 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올인원, 면도기, 헤어왁스 등 남성 전용 화장품에서 한층 더 상품군을 강화한 것.
이는 일명 ‘그루밍족’들이 남성 전용 화장품뿐 아니라 더마코스메틱, 클렌저, 마스크팩 등 성별과 관계없이 사용하는 플러스 알파(+α)의 제품을 찾는 추세를 반영한 때문이다.
맨즈데이 행사 기간 올리브영은 △불독 오리지널 수분크림 △니베아 포맨 센서티브 쉐이빙폼 △보타닉힐보 아이디얼포맨 프레시스킨케어세트 등 남성 전용 상품을 비롯해 남녀공용 사용이 가능한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에센스 △유세린 더모퓨리파이어 클렌저 △세노비스 밀크시슬 △닥터지 그린마일드업 선스틱 SPF50+ 등 약 120여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매년 성장하고 있는 남성화장품은 올해도 30% 이상 성장할 전망”이라며 “특별히 올해 상반기 그루밍 트렌드를 살펴봤을 때 과거 ‘올인원’ 화장품 등 특정 카테고리에만 몰렸던 남성 고객의 수요가 최근에는 성별과 관계없이 사용가능한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