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등 4개 제품 '에너지 위너' 대상
2018-07-06 07:36
LG 시그니처 노크 온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를 포함해 총 4개 제품이 '에너지위너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제21회 에너지위너상' 수상 제품을 선정해 5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실에서 시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에너지 절감 효과와 에너지 효율 기술이 뛰어난 에너지 제품 및 친환경 제품 13개와 1개의 건축물이 에너지위너상을 받았다.
수상 제품 중 'LG 시그니처 노크 온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를 비롯해 코웨이 나노직수 정수기, LG고출력 Back Contact 태양광 모듈, LG 냉방전용 공기청정 벽걸이 에어컨 4개 제품이 에너지 대상을 수상했다.
‘Advanced 2사이클’ 냉동시스템을 개발해 기존 시스템 대비 효율 개선 및 900ℓ 이상 대용량 냉장고 중에서는 최초로 변경된 에너지 1등급 기준을 달성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올해의 에너지 대상 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품인 ‘코웨이 나노직수 정수기’는 순간 온수시스템과 고효율 냉각제어 시스템 적용으로 사용 전기량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기술 개선을 통한 전년 대비 전력 사용량 감소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이 특징이다.
올해의 에너지 대상 수상품인 ‘LG 냉방전용 공기청정 벽걸이형 에어컨’은 소비자의 고효율 및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개발된 제품이다.
건축물 부분에서는 충남 아산시청의 ‘아산 중앙도서관’이 에너지절약상과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에 선정됐다.
또 에너지 절약상에는 에너지 다소비 건물의 에너지 효율화를 실천한 KT의 ‘KT-MEG플랫폼’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