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스파이크 스테이크, 이마트서 판다

2018-06-17 20:00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기존보다 1.5배 두께, 남다른 밑간 눈길

돈스파이크가 선보인 레시피를 토대로 한 이마트의 ‘한우 등심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사진=이마트 제공]


유명 작곡가인 돈스파이크가 직접 선보인 두툼한 스테이크를 이마트가 발빠르게 선보인다. 

이마트는 기존 스테이크 상품의 1.5배 두께에 밑간이 돼 있어 쉽게 요리할 수 있는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한우 안심·등심·채끝살에 흑후추, 마늘가루, 암염, 로즈메리 등으로 밑간한 제품이다. 기존 상품이 트레이에 담겨 상단을 랩으로 감쌌다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진공포장을 통해 팩형태로 상품화해 보관기관을 약 10일정도 늘린 것도 특징이다.

특히 밑간은 이마트의 스테이크 모델인 돈스파이크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두툼한 고기에 암염, 통후추, 로즈마리 등 향신료와 트러플오일, 올리브오일 등을 뿌려 구워먹는 것을 소개한 것을 토대로 했다. 당시 방송 이후 소비자들이 SNS에 레시피를 따라하는 인증샷을 올리면서 큰 화제가 됐다.

이마트는 이 스테이크 출시에 맞춰 돈스파이크가 출연하는 영상을 제작해유튜브, 네이버tv 등 이마트 공식 SNS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소개한다. 오는 23일 돈스파이크가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굴라 굴라 페스티벌’에도 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 기념으로 오는 20일까지 행사 카드(이마트e/삼성/국민/신한/현대/NH/우리/IBK)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 판매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집에서 스테이크를 즐기는, 이른바 ‘홈스(홈스테이크)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스테이크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먼저 개발하고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