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굿네이버스 희망걷기대회 후원

2018-05-25 13:46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5월 26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후원한다. 참여자는 3000여 명으로 추산된다.

희망걷기대회는 개발도상국의 식수 및 위생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알리는 굿네이버스의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참가자들은 STEP FOR WATER 앱(App)을 설치한 후 걷기를 시작해 한 걸음당 1원씩을 기부하게 된다.

롯데마트는 이번 희망걷기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초이스엘골드 굿워터(500ml)’를 증정하며, 전동 퀵보드 3개 등을 경품으로 지원한다.

특히, 지난 3월 20일 굿네이버스와 ‘탄자니아 식수위생 개선사업’ 관련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고 ‘초이스엘골드 굿워터’를 출시해 판매 수익금의 10%를 ‘굿워터 프로젝트’에 기부하기로 했다.

정재우 롯데마트 가공일상부문장은 "롯데마트몰의 고객 후기를 살펴보면 초이스엘골드 굿워터의 출시 배경과 아프리카 식수 위생사업에 기부된다는 내용을 알고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번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후원을 비롯해, 향후 공정무역 커피 개발과 판매 등으로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착한 소비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