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18 글로벌헬스케어포럼 개최 - ‘빅데이터·AI’가 바꾸는 헬스케어4.0

2018-04-19 13:44


아주뉴스코퍼레이션과 인민일보 해외판 한국대표처, 홍콩 문회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가 주최하는 제8회 글로벌헬스케어포럼이 18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렸다.

<‘빅데이터·AI'가 바꾸는 헬스케어4.0>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주최자 아주뉴스코퍼레이션 김광현 사장을 비롯해 공동주최자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배영우 4차 산업 전문위원, 보건복지부 김헌주 대변인(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 축사 대독),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양진영 청장(식품의약품안전처 류영진 처장 축사 대독) 등이 참석했다.

포럼 1세션에서는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 양성일 국장이 ‘4차 산업혁명과 보건산업정책’을, 배영우 전문위원이 ‘한국형 헬스케어 4.0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진 2세션에서는 분당서울대병원 황희 디지털헬스케어본부장이 ‘의료계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대웅제약 세포치료제개발팀 김재영 박사가 ‘제약업체에서 보는 AI 기반 신약개발 혁신’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이번 포럼은 정부 관계자, 보건의료 전문가, 제약 CEO 등이 모여 바이오·의료 산업에서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영상 촬영=이현주PD
영상 편집=이현주PD
 

[사진=영상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