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일동제약과 혁신 스타트업 발굴 위한 프로그램 진행
2024-05-03 09:59
드림벤처스타는 대전혁신센터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공동사업화와 동반 성장을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디지털기반 치료제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디지털 헬스케어 △히알루론산 △케어로봇·AI서비스 △기타 등이다. 일동제약과 협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차세대 헬스케어 분야 기술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 공고일 기준 모집 분야 혁신 기술을 보유한 7년 이내 스타트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기업은 이후 일동제약과 1: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고 매칭결과에 따라 PoC 지원, 후속 사업제휴·투자 검토, 후속사업 연계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일동제약 측은 "우수한 기술과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다양한 헬스케어 업체와 협력을 모색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발맞춰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바람직한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헬스케어 산업이 국내외 중요한 신성장 동력을 부상하고 있다"며 "대전이 의료·바이오 기술 중심지로 창엄자들이 헬스케어 산업 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일동제약과 협업으로 더욱 발전할 기회를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