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구의 포토다이어리] 오늘의 컷

2018-04-17 00:00

[연합뉴스]

▶나비되어 날아간 세월호 희생자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ㆍ보좌관회의에서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이해 양복 상의 왼쪽에 단 리본. 이 리본은 노란 나비 모양으로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연합뉴스]

▶그립습니다
세월호 참사 4주기인 16일 오후 인천시 부평구 인천가족공원 세월호일반인희생자추모관에서 희생자 지인이 납골함을 매만지고 있다.

 

[AP=연합뉴스]

▶예술적인 정밀타격
시리아 다마스쿠스 외곽 바르제(바르자) 연구개발센터 공습 전후 위성
사진.   에어버스 DS 디스트리뷰션이 제공한 두 사진 가운데 위쪽 사진은 4월 11일, 아래쪽 사진은 4월 14일 촬영된 것이다.
아래쪽 사진 중앙 상부를 보면 건물 몇 개 동이 완전히 사라져 있다. 바르자 연구개발센터는 1970년대부터 시리아의 화학무기 개발을 주도해온 생화학무기 연구소인 시리아과학연구개발센터(SSRC)에 소속돼 있다.

 

[사진=대전소방본부 제공]

▶아찔한 순간
16일 오전 7시 50분께 대전 서구 만년동 대덕대교 난간 위에 스파크 승용차가 걸쳐 있다. 경찰은 스파크 승용차가 교차로에서 다른 승용차 2대와 부딪친 뒤 난간과 충돌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사고 경위를조사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스타벅스 인종차별 항의시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시내의 한 스타벅스 매장 앞에서 15일(
현지시간) 시민들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미 언론에 따르면 지난 12일 이 스타벅스 매장 직원이 흑인 남성 2명이 음료를 주문하지 않고 매장에 앉아 있다고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은 이들에게 수갑을 채워 바로 연행했다. 이 사건은 스타벅스 매장과 경찰의 인종차별 비난으로 이어졌고 스타벅스 측은 사과 성명을 냈다.

 

[연합뉴스]

▶'반가워 파란 하늘'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일대 하늘이 구름 한 점 없이 파랗다. 기상청은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일 것으로 예보했다.

 

[연합뉴스]

▶얼음 이슬
16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얼음이 언 강원 평창군 대관령 녹색의 풀숲에 얼음 방울이 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