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작년 정권교체 적폐교체…김경수 선거부정 엄중 처리해야"

2018-04-15 11:51
"檢, 좌고우면 말고 김경수 소환해야"
"지난 대선은 부정선거…어떻게 지방선거 치르나"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15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원들의 댓글 공작에 연루됐다는 의혹과 관련, "검찰은 좌고우면 말고 즉시 김 의원을 소환해서 진상을 밝히고 이미 구속된 피의자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밝혀야 한다"며 "대선 선거부정으로 엄중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안 예비후보는 이날 민주당원들이 댓글 공작을 한 것으로 알려진 경기 파주출판도시 느릅나무 출판사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잇따라 국민들께 충격을 주는 기득권 양당의 댓글공작 행위는 구태정치가 범죄를 불사하면서까지 얼마나 진영의 이익을 위해 존재했는지, 민의를 어떻게 여기는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기득권 양당 모두 적폐였고, 작년의 정권교체는 적폐교체였다는 국민들 비판에 할 말이 없게 됐다"고 주장했다.

안 예비후보는 지난 대선을 '부정선거'로 규정했다. 그는 "이것 자체가 여론조작이고 부정선거다. 이런 상황 하에서 어떻게 서울시장 선거, 이번 지방선거를 치르겠느냐"며 "이 문제가 뿌리 뽑혀야 되는 심정으로 나섰다"고 말했다.

'대선 불복을 의미하는 거냐'는 질문엔 "검찰 수사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믿는다. 지금 현재도 아주 많은 증거들이 남아있다"며 명확한 답변을 피했다.

또 댓글 공작과 관련해 "이건 개인의 일탈이 아니다. 조직 범죄와 공모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해선 빠른 제명 조치를 취했지만, 김기식 금융감독원장과 김경수 의원에 대해선 별다른 조치가 이어지지 않는 것을 겨냥, "처리 방식이 아주 다르다. 소위 친문이라고 불리는 자기 편은 개인 일탈이라고 주장하고 그렇지 않으면 신속하게 처리를 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가"라고 일갈했다.

이언주 의원은 '조직 범죄'와 관련해 "민주당에 디지털위원회라고 있다. 문 대통령이 당 대표시절부터 본격적으로 조직되고 훈련된 것으로 알고 있다. 어떤 아지트 같은 곳에서 모든 상황이 기획되고 논의되고 시달된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문이 닫힌 느릅나무 출판사를 가리키며 "이 건물을 비롯해서 여기 관련된 사람이 10년 가까이 어떤 일을 했는 가를 밝힘과 동시에 그 일을 하는데 엄청난 자금이 들어갔을 텐데 그 자금이 도대체 어디에서 나왔는지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예비후보는 김경수 의원의 전날 기자회견에 대해서도 공세를 이어갔다. "김 의원의 해명은 한 마디로 억지다. 자신이 관련된 법 위반 부분은 수사할 것이 없고, 그렇기 때문에 불법, 그러니까 매크로를 이용해 정부를 비난 한 것을 수사하는 게 핵심이라고 수사 범위까지 지정했다. 실세 국회의원이 검찰에 수사 방향을 제시한 것 아니냐"는 주장이다.

그는 "자타가 공인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이 김 의원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라며 "드루킹이라고 부른 그 사람과의 텔레그램 메시지를 공개하면 모든 의혹이 풀릴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안 예비후보는 검찰의 수사가 미진할 경우 특별검사 및 국정조사 등 도입을 통해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선다는 의지도 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