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비상’ 다이소, 대비용품 및 차단제품 선택법 추천

2018-03-27 08:51

다이소 관계자가 '미세먼지 대비용품'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 다이소]


전국적인 미세먼지 비상 속, 다이소가 미세먼지 차단 제품 추천에 나섰다.

균일가 생활용품숍 다이소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에 비상이 걸림에 따라 미세먼지 대비용품을 선보이고, 올바른 미세먼지 차단 제품 선택법을 27일 소개했다.

다이소 미세먼지 대비용품은 KF80‧KF94 황사 마스크, 대용량‧휴대용 손 소독제, 핸드워시, 물티슈 등 필수품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실내 환기 및 청정 효과가 있는 다육이 화분 등 공기청정식물과 건조한 피부를 위한 마스크시트도 함께 판매 중이다.

이에 다이소는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를 선택할 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외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아 KF(Korean Filter)가 표기됐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렸다. KF는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지수로, 높을수록 미세먼지를 차단 효과가 좋다. 다이소는 웰킵스 스마트 황사방역마스크(KF94) 등 KF80, KF94 황사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또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과 암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외출 후 반드시 핸드워시로 오염물질을 씻어내고 세안, 가글로 청결을 유지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다이소 측은 추천했다.

이와 함께 “부득이 환기를 해야 할 경우, 환기 후에 물걸레질을 하거나 물티슈 등으로 창틀을 닦아 주는 것이 좋다”고 소개했다. 식사 전에는 손을 씻는 것을 습관화하고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손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이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이소 관계자는 “미세먼지 비상이 지속되면서 관련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가까운 다이소 매장에 구비가 되어있는 만큼, 올바른 미세먼지 대처 방법과 적절한 제품 선택 기준을 잘 알고,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