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성공 쇼핑몰] ⑨ 홍지희 나이스킹덤 대표 "믿을만한 '건강식품'으로 승부수"
2018-03-19 14:51
발효식품 전문 쇼핑몰 '나이스킹덤'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흑초의 원산지인 일본 가고시마 흑초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기 시작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일본여행을 다녀온 지인으로부터 '흑초' 1병을 선물 받은 홍 대표는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느꼈다. 2004년 '흑초'가 일본 음료 부분에서 히트상품 1위가 됐다는 소식을 접한 이후, 창업을 결심한 홍 대표는 같은 해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열었다.
일본 가고시마 흑초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건강 식품을 확대해 이탈리아의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 스페인의 아보카도오일, 러시아의 차가버섯, 뉴질랜드의 마누카꿀 등 세계 각국의 건강식품 판매 독점계약을 맺는 등 새로운 제품을 찾아 고객의 니즈에 맞추기 위해 힘쓰고 있다.
홍 대표는 "쇼핑몰 창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아이템이다"라며 "꾸준히 나이스킹덤만의 색깔을 갖고 고객과 소통하며, 믿을만한 프리미엄 제품을 고집해 온 점들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나이스킹덤은 올해로 창업 15년 째를 맞는다.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며, 계속 성장하고 있는 나이스킹덤은 올해도 세계의 유명 건강식품의 제품을 찾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는 핀란드의 자작나무 수액을 들여와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