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카드뉴스]16일(금) 흐린 후 차차 맑고, 기온 크게 내려... 아침 출근길 바람 강해 체감온도는 더 "쌀쌀"(동해안과 제주 "강풍주의보")
2018-03-15 19:23
동해안과 제주에 강풍주의보
현재, 전국이 흐리고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 그 밖의 지방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동풍이 유입되면서 강원영동에도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전라도의 비는 차차 그치겠으나, 내일 새벽 한때 전라내륙과 충북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동과 경상도의 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면서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는 강원영동과 경북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비가 내려 대기 중에 많은 수증기가 포함된 가운데 기온이 내려가면서 응결되어 서해안과 강원산지에는 안개가 매우 짙게 낀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가 낀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15일 18시 40분 현재, 단위 : m)
- 화성 280 미시령 80 대관령 130 청일(횡성) 60 목포 240 김제 250 여수 100
한편, 동해안과 제주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까지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제주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서해안에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