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성남미디어센터 정회원 현물제작지원

2018-02-26 11:03

[사진=성남문화재단 제공]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이 운영하는 시민들의 배움과 만남, 창작과 소통의 공간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들의 미디어 제작 활성화를 위해, 정회원 현물제작지원을 공모한다.

시민들의 제작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채롭고 참신한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성남미디어센터 정회원 현물제작지원은 실험영화나 뮤직비디오 등을 제외하고 극영화, 다큐멘터리 등 제작물에 대해 센터 시설물과 장비 이용, 제작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제도다.

성남미디어센터 정회원은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회원 가입 후 정회원 교육 이수 후 가입 및 연회비를 납부하면 자격이 주어진다.

정회원 현물제작지원 공모는 오는 8월 31일까지 수시로 접수하며, 매월 마지막 주 심사를 통해 지원작을 선정한다.

제작지원을 받고자 하는 정회원은 신청서와 제작계획서, 시나리오(극영화)나 기획/구성안(다큐) 등 신청서류를 작성해 이메일이나 방문접수 하면 되고, 제작역량과 기획안 및 시나리오,  구성안의 완성도, 아이디어의 참신성 등을 심사한다.

지원이 결정되면 3개월 내 작품을 완성해야 한다. 또 작품 당 70만원 범위에서 성남미디어센터 대여료 기준으로 성남미디어센터의 편집실, 녹음실 등의 시설과 캠코더, 녹음장비, 조명장비 등 장비를 현물로 지원받게 된다.

아울러 촬영 전과 편집 전, 후에 제작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제작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

한편 재단은 정회원 현물제작지원을 통해 영상 제작감독의 꿈을 키워 온 시민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참신한 시각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이 더욱 많이 제작되길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