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연수원, 2018년 중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실시

2018-02-07 08:46

인천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은 ‘중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를 2018 인천시 중등학교 교사, 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최종 합격자 472명을 대상으로 6일(화)부터 9일(금)까지 4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세계시민교육과 교사의 역할, 법령과 사례로 본 교육활동 보호제도, 학교안전사고 예방, 학교폭력 예방 및 사건 발생 전후 대처법, 달라진 수업 패러다임의 이해, 학급운영과 생활교육의 이해 등 중등학교 교사들이 학교에서 근무할 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으며, 특히 보건, 사서, 전문상담, 영양, 특수 선생님들에 맞게 별도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연수에 참가한 중등학교 신○○ 예비교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일제식 수업 방식의 틀을 깨고 학생 중심, 배움 중심의 수업을 만들어가야 하는 부담감이 많았는데, 이번 신규 연수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연수 기간 동안 열심히 배워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을 위한 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인천시교육연수원은 2018년을 신규교사 역량 강화 지원의 해로 정하고 이번 신규임용(예정) 교사 42시간 연수에 이어 추가로 2개 과정의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운영하여 초임교사들의 수업 및 생활교육 역량 신장을 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