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새로운 홈페이지 서비스 시작

2018-01-29 09:05
“이용자 중심 웹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인천 중구는“이용자 중심 웹서비스 제공을 위한”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을 완료하고 29일부터 새로운 홈페이지 서비스를 시작 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메뉴 구성과 디자인 개편으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여러 사이트에 산재되어 있던 정보를 분야별로 재분류하여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천 중구, 새로운 홈페이지 서비스 시작[사진=인천 중구]


또한 문화관광 중심 도시 인천 중구에 걸맞은 50여개의 스토리텔링형 관광 안내 및 9개로 분류된 테마여행 코스를 제안함으로써, 문화관광 홈페이지 상에서 인천 중구를 체험 할 수 있도록 신규 구성했다.

더불어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는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접속하는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동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특히 그동안 모바일기기로는 PC로 이용할 때와 달리 일부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 불편함을 느꼈던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홈페이지 이용자 관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문화관광 도시 인천 중구를 느낄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다”며 “서비스 시작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