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2018-01-26 13:49
시흥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가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4일 오후 2시부터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고용노동부 등의 중앙부처와 경기도, 시흥시를 포함한 기업지원기관 15개소가 참여하여 올해 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소개했다.
또한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인과 소상공인 관계자들에게 1:1 맞춤형 상담부스를 통한 지원사업 안내 및 기업애로 상담 진행과 기업지원 시책안내 자료를 배부하여 관내 기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행사가 개최되는 시흥비즈니스센터는 2012년 10월 건립되었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흥시 기업SOS팀, 시흥산업진흥원 등 15개 기업지원기관이 입주, 중소기업 경영에 필요한 자금, 기술개발, 수출판로 사업 및 각종 인허가 업무를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One-roof 기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시흥산업진흥원에서는 올해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시흥산업발전의 씽크탱크,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창업활성화와 중소기업 고도화, 시흥형 강소기업 육성 등 5개 분야에 관한 11개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시책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지원혜택을 받아 기업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였으면 좋겠다,”며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