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교육훈련 내부강사 40명 선발
2018-01-26 09:11
2018년 1월 말부터 내부강사 활동 시작!
인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은 2018년도 지방공무원 등 교육훈련의 양적,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하여 인천시교육청 관내 모든 기관을 대상으로 내부강사를 공모하여 40명을 선발, 이들을 대상으로 24일~26일(3일간)까지 인천교육연수원에서 교수기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최초로 실시한 내부강사 공모제는 인천시교육청 소속 기관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사립학교 직원, 교육감소속근로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에 재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교육훈련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고, 이번 교육은 선발된 내부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인천상정초 정다겸 행정실장은 “평소 학교현장에서 배우고 익힌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어 내부강사를 지원했다. 하지만 처음 강단에 서는 것이 떨리고 어려웠는데, 이번 교수기법 연수를 통해 교육대상자의 이해, 강의 실습, 다양한 교수 기법을 습득해 강의에 자신감이 생겼다.” 며 소감을 밝혔다.
인천교육연수원 박정희 원장은 “교육훈련의 질은 내부강사의 수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부강사로 선발된 분들은 이번 교수기법 역량강화 연수 후에, 1월 말부터 현장에 투입되어 강의 활동하게 되며 우리원에서는 이들이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